오늘의 이동루트 
숙소  
➜ 로레타 성당 ➜ 프라하 성 ➜까를교 구시청사 광장  ➜ 화약탑  ➜ 바츨라프 광장 ➜ 테스코 ➜ 숙소
구글 지도 링크(Shift+마우스클릭 해서 같이 보세요)

http://maps.google.co.kr/maps/ms?ie=UTF8&msa=0&msid=110906395392392108239.000463181a37f0c8338a4&ll=50.088291,14.412518&spn=0.023845,0.065875&z=15

금일 숙소 : 오케이 민박(한인민박 in Praha)
주요 이동 경로(도보 및 트램)





프라하성 동측 출구로 나오면 산 기슭에 포도밭이 펼쳐져 있다.
사람들 손엔 포도주를 들고 있는 사람으로 봐서 근처에서 포도주를 파는 곳이 있나 보다.


포도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내여오면 구시가지로 갈수 있다.  포도밭 사이로 붉은 꽃이 만개해 있다.


바로 양귀비꽃..  물론 관상용 이다..  
여행 당시에는 내가 무지했기때문에 이 꽃을 가지고 대마초를 만드는 것 아닌가 하고 신기해 했다.  -_-;;


우리는 우선 프라하의 최고 명물인 카를교로 이동하기로..
프라하 시내는 그다지 넓지 않기에 왠만한 곳은 다 도보로 다닐수 있을 정도다.


돌로 만든 도로 사이에 전차와 차들이 얽혀 있는 모습..    우리나라와 같은 교차로의 개념보다 대부분 라운드 어바웃(로터리)가 많은 유럽에서는 교통 법규에 관해서만은 규제보다는 자율적인 질서에 많이 의존하는 듯 하다. 


지나가다 보니 메트로 카페라는 식당겸 레스토랑이 있다.

간판을 보니 프라하에서도 무선랜(WiFi) 표시를 간판에 표기 할 정도로 인터넷이 필수품인 듯 하다.
이 카페가 문을 닫는 시간은 저녁 8시인데..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이른 시간이 아닌가 싶다.
프라하가 세계적인 관광지임을 고려하면 조금 늦게까지 영업을 해도 좋을텐데 말이다.



트램이 프라하의 주 대중교통중 하나이다 보니 도로 윗쪽은 전선으로 거미줄을 친듯 한 풍경이 펼쳐지곤 한다. 


틈틈히 주변의 상가를 구경하면서 지나가는데 프라하의 명물 중 하나인 마리오네트(Marionette) 인형이 자주 보인다.   많은 상점에서 다양한 종류의 것을 팔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마도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에서 전도연이 이 인형을 가지고 놀던 장면으로 유명해졌을듯 하다.


까를교의 서측 첨탑이 보인다. 


까를 교 서촉 첨탑.. 저 아랫쪽에 여행 안내소가 있다. 


서측 첨탑 아래의 여행 안내소..  이곳에서는 프라하 무료 지도를 받아올수 있다.  


15세기 초에 만든 이 다리 위에는 많은 예술가와 상인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다.
특히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가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한다.


프라하에서는 짝퉁 여행 안내센터를 조심해야 한다.  돈을 요구한데던지 바가지를 쓸수 있다.
지도에 있지 않은 여행 안내센터 표시판을 본다면 일단 의심하고 볼것.. 


카를교의 조각들은 보헤미안 조각가들에 의해 대부분 1683~1714년 사이에 만들어졌다.
성 비타의 석상..  프라하성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비타 성당의 이름이 명명된 그 인물이다.


카를교 일부는 한참 공사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몇 개의 조각품들은 가까히서 보기가 어려웠다.  사진 오른쪽 윗부분으로 언덕위의 프라하성과 성비타 성당이 보인다.


유일하게 청동으로 만든 동상인 성 요한 네포무크의 동상.. 카를교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아랫편에는 노랗게 닳아 있는 부분이 있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만지고 있는데 이 부분을 만지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 때문에 그렇다. 

1729년에 성인으로 추대된 성 요한 네포무크는 왕이 로마 카톨릭에 대한 견제 정책에 반대하다가 죽음을 당한 인물이다.




도도와 나도 빠지지 않고 그 대열에 합류해 주었다.. ^^V


강물엔 유람선이 떠있고~~.. 블타바 강에도 예외는 아니다.


카를교에서 내려다 본 블타바 강.. 


카를교 위의 조각들은 대부분 기독교의 성인들을 주제로 만들어 졌다.


카를교의 구시가측 동쪽 첨탑이다.  서쪽 첨탑과 거의 비슷하다.  
뒷편의 돔은 성 프란체스코 성당(Kostel sv Frantiska Serafinskeho)이다. 


까를교가 특히 유명한 것은 양쪽에 있는 조각품들 때문이다.   
물론 현재에 설치된 것들은 다 모조품이도 진품은 박물관에 들어있다.  
이 다리의 양쪽 조각품들을 설치한 것은 사실 로마에 있는 산탄젤로 다리, 즉 천사의 다리를 본따서 만든 것이다.

카를교와의 비교를 위해 이전 포스트에서 산탄젤로 다리의 사진을 가져와 보았다.

로마를 디자인 했다고 불리는 유명한 조각가 베르니니의 작품인 산딴젤로 다리다.  


카를교의 조각품과 마찬가지로 베르니니의 이 천사의 상들도 다 모조품이다. 
진품에 비해 조악하다고 평되는  이 모조품들은 진품을 보지 못한 나로서는 매우 휼륭하기만 하다. ^^;;





성 프란체스코 성당(Kostel sv Frantiska Serafinskeho).. 카를 교를 지나자 마자 가장 먼저 볼수 있는 건물이다.


프라하에는 정말 유서 깊은 건물 들이 즐비하다. 
성 프란체스코 성당 바로 옆에는 바로크 양식의 범상치 않은 건물이 눈에 띠는데..

이 건물은 16세기 합스부르크 가문에서 종교 개혁 세력인 후스파를 견제하기 위해 예수교파 본부로 이곳에 만들었다.  건물명은 성 클라멘트를 기리기 위해 클레멘티눔(Klementinum)라고 불린다.

한때 수도원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이지만 현재는 국립도서관이 위치해 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최고의 도서관으로 선정될 만큼 600만권의 도서가 소장되어 있는 곳이다. 


주말을 맞아서 구시가에는 많은 사람들로 활기찬 모습이다.


기념품 가게에는 도도가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하다.


프라하의 기념품 거리중 하나인 인형들..


그리고 멋지고 화려한 세공이 돋보이는 향수병도 이곳에서 살만한 품목으로 여행서에 오르내린다.


귀엽게 생긴 인형들..   명옥의 취향에 딱 맞는 것들이다.  

하지만 아직 많은 여정이 남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것들을 볼때마다 살수 없는 상황이다... 
여행지마다 기념품으로 엽서와 마그네틱정도는 하나 사자고 했지만 지금은 그마져도 쉽게 사지지 않는다.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고, 관리도 잘 안되어서... ^^

(3)에서 계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