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트바카 캠핑장(오슬로 인근)➜플램(Flam)구드반켄 캠핑(in Gudvangen) 

◎ 구글지도 링크(Shift+마우스클릭 해서 같이 보세요)
http://maps.google.co.kr/maps/ms?msid=216926685947982424011.0004636900e13e3b5d97e&msa=0&ll=60.669815,7.879944&spn=0.31583,1.056747
◎ 금일 숙소 : 구드반켄 캠핑(in Gudvangen) 
◎ 금일 자동차 이동거리 :  410km




소도시 홀(Hol)을 지나 지방도 50번 도로를 따라 산길을 오르고 있다. 멀리 눈이 쌓여있는 산의 풍경이 들어온다. 한 여름의 풍경 치고는 상당히 이질적인 풍경이다.  


나무들이 빽빽한 숲 사이 길을 뚫고 산길을 오르게 되면..


어느새 시원한 호수의 풍경이 나타난다.


노르웨이의 선 굵은 자연의 풍광이 살아 있는 이곳은 바로 할링스카르베트 국립공원(Hallingskarvet National Park)이다.


높은 산길을 굽이굽이 돌아 올라가고 있다.


뭐냐 이 단촐하게 생긴 안내판은..?


할링스카르베트 산 주변은 2006년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눈이 쌓여 있는 할링스카르베트(Hallingskarvet) 산과 스트란다바트네트(Strandavatnet) 호수의 풍경이 절경을 이룬다. 이런 풍경은 1월달 달력 그림이라고 해야 하나..? 


해발 975m에 위치한 스트란다바트네트 호수는 약 23.75 ㎢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잠시 갓길에 차를 세워두고 풍경을 조금더 감상하기로 했다.


할링스카르베트(Hallingskarvet) 산과 스트란다바트네트(Strandavatnet) 호수는 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에 손색이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다.


높은 지대의 스트란다바트네트(Strandavatnet) 호수의 낙차를 이용하여 1952년부터 수력발전을 하고 있다고 한다.


군데군데 외딴곳에 세워져 있는 저 집들에는 어떤 사람이 살고 있는지 궁금하다.


선 굵은 노르웨이의 풍경을 오늘 실컷 만끽하고 있다. 양쪽으로 도로에 오가는 차가 없어 운전 속도를 줄이고 충분히 경치를 즐기며 운전하고 있다.


우리차는 호수를 지나  터널로 진입했다. 


터널을 지나고 나니 아직까지도 한겨울을 벗지 못한 풍경들이 훌쩍 나타난다. 호수의 군데군데 얼음이 얼어 있는 것으로 보아 터널 전의 호수보다도 더 높은 고지대로 올라온듯 하다.


자동차 네비게이션의 해발고도를 보니 약 1,200m의 고지대이다. 금방 지나온 터널을 통과하면서 약 200m 가량 고지대로 올라온것이다.


군데군데 얼음으로 덮혀 있는 이 호수의 이름은 베스트레달스바트네트(Vestredalsvatnet) 호수이다.
우리가 지나왔던 소도시 이름들은 알(Al), 골(Gol), 홀(Hol) 같이 짧고 단순한데 호수 이름만큼은 무지 길고 복잡하다. 

역시 경치가 좋은 곳에는 빠지지 않는 간이 주차장..잠시 내려서 고산지대의 장관을 천천히 감상하기로 했다.



간이 주차장에는 썰렁하게도 안내판 하나만 달랑 있다. 이 지역의 명소나 멋진 풍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아랫편에는 찰영한 사람들의 이름도 같이 적혀 있다.


도도와 나는 반팔차림의 복장에서 부랴부랴 긴팔 옷을 찾아 입고 밖에 나왔다. 불과 차로 10분만에 여름에서 겨울로 바뀌었다.


주변에 배경을 이루는 풍경도 그렇지만 간이 주차장도 넓직해서 그런지 더욱더 황량하고 쓸쓸하게 느껴진다.  

간이주차장에 있는 피크닉용 테이블과 의자..말라 비틀어진 빵이라도 이곳에 앉아 풍경을 반찬 삼아 먹는다면, 7성 호텔의 성찬 조차도 비교되지 못할 것이다. 

간이 주차장에서 찰영한 풍경 사진들...130일이라는 촉박한 시간에 유럽 구석구석을 모두 다니지는 못했지만 나름 여러 절경들을 많이 보았었는데 이곳 노르웨이의 풍경은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이 깊었었다.


만약 오슬로에서 베르겐이나 송네피오르드를 보러 간다면 꼭 할링스카르베트 국립공원(Hallingskarvet National Park)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50번 지방도를 지날 것을 강력 추천한다.




(4)에서 계속

+ Recent posts